티스토리 뷰

관절치료/핌스(PIMS)치료

잦은 어깨통증 , 방치 하지 말고 원인을 정확히 확인해야

비절개, 비수술, 최소침습수술 세바른병원 2023. 12. 18. 14:29

잦은 어깨통증 , 방치 하지 말고 원인을 정확히 확인해야 

어깨결림 원인의 경우, 목디스크로 인한 증상뿐 아니라 어깨질환으로도 발생할 수가 있는데, 우리 신체 중에서 가장 넓은 운동번위를 가지고 있는 부위가 어깨로 많은 분들이 어깨에 통증이 발생되면 오십견을 가장 먼저 떠올리시게 되고, 자연치유질환이라 여겨 치료를 미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깨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 질환으로는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석회화건염등이 있으며 특히 힘줄 손상으로 인한 회전근개파열 질환은 오십견만틈이나 발병률리 높다보니 어깨에 통증이 발생되면 바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전근개란, 어깨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네개의 근육, 극상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을 의미하며, 이는 어깨관절의 회전운동과 안전성을 유지해주는 역활을 맡고 있는데 이러한 회전근개의 4가지 근육 중 하나 이상이 손상이 가거나 파열되어 통증을 일으키는 것이 회전근개파열 질환입니다.

만일 어깨결림과 어깨통증 증상이 경미하다면 보존적인 치료방법인 물리치료나 약물치료, 주사치료등을 통해 호전될 가능성을 기대할 수가 있겠지만 만일 호전이 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오히려 증상이 악화가 된다면 수술이 아닌 비수술적 치료방법인 핌스(PIMS)치료를 통해 어깨결림과 어깨통증을 손쉽게 치료할 수가 있습니다.

 

 

어깨 비수술 핌스(PIMS)치료프롤로테라피(증식치료)와 FIMS(기능적 근육내 자극치료)가 결합된 어깨질환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자극주사약물을 이용하여 어깨 관절의 힘줄이나 인대, 관절 주위 약해져 있는 조직을 증식 및 재생을 시켜 이를 튼튼하게 회복을 시키면서 동시에 염증과 유착을 제거으로 어깨통증 및 어깨결림을 해결합니다.

 

이후에 특수바늘(플런져)을 이용하여 어깨와 경추 주위 굳어져있는 근육들을 풀어줌으로써 경직되었던 어깨 움직임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치료방법으로 '어깨가 아프면서, 굳어져서 움직이기가 힘이 들고, 밤에도 심하게 아픈 경우'에 시행하는 어깨관절 비수술 치료방법입니다.

 

핌스(PIMS)치료 당일에는 어깨에 힘이 없고 뻐근함 감을 느끼시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나아지며, 퇴원 후 병원에서 배운 어깨 스트레칭(티바포함)운동을 바로 시작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핌스(PIMS)치료를 받은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시술 후 2~3일 내에 밤에 아팠던 야간통이 호전됨을 경험하게 되며, 이후 2주뒤 병원에 내원을 할때까지 집이나 직장에서 어깨스트레칭만 꾸준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핌스(PIMS)치료 2주째 내원을 할때 쯤이면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기존에 수개월이상 느끼셨던 어깨통증과 움직이지 않았던 어깨 운동범위가 70~80%이상 호전됨을 바로 경험하며 만족해하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