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잦은 어깨결림, 목디스크 신호 일수도 방치하지 말고 빠른치료 필요 

인기리에 상영하고 있는 다양한 드라마들이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간에 틈틈이 드라마를 보게 되는데요. 이러한 일들이 생활 속 습관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휴식이 되어주는 스마트폰이지만 목 건강에 있어서는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목을 숙이면 뒷목땡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지면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어떤 질환일까?

목은 7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사이 사이에 추간판이 있습니다. 이 추간판이 여러 원인에 의해서 수분이 손실되고 제 자리를 빠져 나와 신경을 누르는 상태를 목디스크라고 하는데요. 목은 뇌와 척추를 이어주는 곳으로 여러 신경이 지나가기 때문에 어느 디스크가 빠져나왔는지, 방향과 정도에 따라 증상도 다양합니다. 때문에 뒷목땡김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목에는 악영향을 줍니다

목디스크는 스마트폰을 장시간 내려다보는 습관에 의해 목이 긴장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압력이 커지면서 디스크가 탈출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보급화되면서 더욱 발병률이 높아지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고개를 숙일수록 목이 머리를 지탱해야 하기에 앞으로 조금씩 나올 때마다 목에 가해지는 무게는 더해지게 됩니다. 스마트폰 외에도 눈높이가 맞지 않는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할 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디스크의 탈출방향, 정도에 따라 증상이 달라요

앞서 언급했듯이 디스크의 탈출방향, 정도에 따라 증상이 다르기에 대표적인 증상을 중심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디스크는 경추성두통, 뒷골땡김, 미각저하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어지러움, 청각 및 시각에 이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 목, 어깨통증과 손으로 내려오는 저림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손의 감각이 무뎌지거나 예민해져 정교한 손동작이 필요한 젓가락질 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비수술치료를 우선으로

목디스크치료는 수술이 아닌 비수술적 치료를 우선으로 시행하며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의 시술이 있어 환자의 증상, 질환의 정도에 따라 치료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맞춤으로 진행하는 것이 빠른 회복을 위한 방법인데요. 그렇기에 수술에 대한 걱정을 하기 보다는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찾아 정밀검사와 함께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합니다. ​



세바른병원에서는 다양한 영상 장비를 통해 진단하고 수준 높은 의료진의 1:1 맞춤 치료로 건강회복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뒷목땡김으로 많은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